자주하는 질문 | 편안하지흉부외과의원

진료안내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검색

찾으시는 질문이 없으세요?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목록

  1. Q

    내가 하지정맥류? 어떤 병원을 찾아가야 하나요?

    A

    하지정맥류 환자분들은 종아리에 튀어나온 핏줄을 발견하고 하지정맥류를 의심하게 됩니다. 하지만 꼭 혈관이 튀어나오지 않아도 다리 저림, 부종, 쥐남, 통증 등의 이상 증세를 느낀다면 하지정맥류가 진행되고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자가진단표를 확인해보시고 다수의 문항이 해당될 경우 하지정맥류 병원에서 혈관초음파를 이용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만약 맨 마지막 문항에 해당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03.jpg

     

    하지정맥류는 치료하지 않으면 통증, 부종, 저림 등의 증상이 점점 심해지고 경우에 따라 궤양이나 피부 착색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거미줄 같은 작은 혈관도 늘어나 보기에 좋지 않을뿐더러, 작은 혈관이 늘어나면 주사치료 등으로도 완치가 어려워집니다. 때문에 하지정맥류가 의심될 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0 (2).jpg

     

    하지정맥류 병원은 어디로 가야하나요?

    하지정맥류 병원 선택 가이드

     

     06.jpg

     

     

    01. 혈관을 중점으로 진료하는 곳

     

    하지정맥류는 정맥 속 판막의 이상이 생긴 질환이므로 혈관을 중점 진료하는 흉부외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흉부외과의 정식 명칭은 흉부심장혈관외과로 심장과 혈관을 중점으로 진료하며, 하지정맥류에 적합한 치료 및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07.jpg

     

    02. 하지정맥류를 중점으로 진료하는 곳

     

    하지정맥류는 정맥류 질환에 포함되기 때문에 치질이나 치핵, 정계정맥류 같은 질환을 진료하는 곳에서 하지정맥류를 같이 진료하는 곳이 많습니다. 모두 같은 정맥류 질환일지라도 원인, 증상, 진단, 치료법 등이 아예 다르기 때문에 하지정맥류를 중점으로 진료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08.jpg

     

    03. 증상에 맞는 수술을 진행하는 곳

     

    하지정맥류 치료법은 보존 치료(압박스타킹, 약물 치료)부터 근본 치료(베나실, 고주파 수술, 레이저 수술, 발거술 등)까지 매우 다양므로 환자의 증상과 정도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어느 한 방법을 고집하지 않고 환자의 특성과 증상에 맞는 모든 치료 및 수술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2).jpg

     

    04. 수술 후 번거로운 내원이 필요하지 않은 곳

     

    과거 외과적 제거술(발거술/스트리핑)이 하지정맥류 수술의 대부분이었을 때에는 수술 후 통증, 회복기간, 흉터, 회래 방문 등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있어 치료의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정맥류 치료는 환자분들의 분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외래 방문이 적은 수술을 진행하며, 회복기간이 짧은 수술을 적용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성, 실력, 결과가 검증된 하지정맥류 치료, 편안하지흉부외과"

     

    04.jpg

     

  2. Q

    하지정맥류초기증상? 종아리 핏줄이 튀어나왔어요!

    A

    하지정맥류는 다리에 혈관이 튀어나와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종아리에 튀어나온 핏줄로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볼 수 있지만, 실제로 혈관이 튀어나오는 경우는 하지정맥류 수술 환자 중에서도 20% 미만입니다. 혈관이 겉으로 튀어나와 구불구불 거리는 정도가 되면 증상이 많이 진행된 상태일 수 있으므로, 하지정맥류와 초기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01 (1).png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부의 판막(밸브)가 손상되어 다리에서 심장으로 혈액이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못하고 역류해 정맥이 늘어나는 질환입니다.

     

    초기증상1.png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은?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으로는 다리에 묵직한 통증이나 무거움이 느껴지고,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이 있습니다. 대게 이러한 증상은 저녁에 심하며 아침엔 호전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초기증상2.png

     

    하지정맥류 원인은?

     

      하지정맥류는 판막(밸브)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판막은 정맥 내부의 압력이 높아지면서 손상될 수 있습니다. 보통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는 경우, 비만, 가족력 등을 주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현재 본인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03.jpg

     

      ※위의 자가진단 문항을 확인해보시고 본인의 증상과 비교하여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다수의 문항이 해당될 경우 하지정맥류 병원에서 정확히 진단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리며, 마지막 문항에 해당되는 경우 빠른 시일 내에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05.jpg

     

    하지정맥류 진단, 어디서 받는 게 좋을까요?

     

      하지정맥류는 다리에 이상 증세가 있거나 혈관이 겉으로 튀어나왔다고 해서 하지정맥류라고 진단할 수 없으며, 혈관 초음파를 이용해 혈액의 역류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문제가 되는 혈관을 정확히 찾아내야 하므로 심장과 혈관을 중점으로 진료하는 심장혈관외과(흉부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안하지흉부외과는 서울아산병원에서 오랜 기간 수련한
    흉부심혈관외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합니다.」

     

    05.jpg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이 의심될 땐?"
    편안하지흉부외과와 상의하세요☞클릭

  3. Q

    하지정맥류 운동이 증상을 악화시킨다?

    A

    하지정맥류는 가족력이 있는 경우,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경우, 비만 등의 원인을 꼽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있는 환자분들은 간혹 운동을 통해 하지정맥류를 조금이나마 완화시키거나 예방하려 하는데요, 하지정맥류 증상이 의심된다면 정맥 내의 압력을 높이는 운동이나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1.jpg

     

    하지정맥류 증상을 악화시키는 운동

     

      하지정맥류는 다리에서 심장으로 혈액을 이동시키는 정맥 손 판막에 이상이 생긴 질환입니다. 꾸준한 다리 운동을 통해 근력을 키우면 예방 또는 완화시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모든 운동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즉, 하체에 힘이 실려 정맥의 압력을 높이는 등산, 줄넘기, 하체 근력 운동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02.jpg

     

    하지정맥류 증상을 완화시키는 운동

     

      하지정맥류는 주로 종아리에 많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때문에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시키려면 전신 혈액 순환을 돕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종아리의 수축과 이완의 반복 운동으로 혈액 순환을 돕는 걷기,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는 수영, 전신 혈액 순환을 돕는 요가 등이 대표적인 예방 운동법입니다.

     

      단, 이와 같은 운동법으로는 하지정맥류를 치료할 수 없으니 다리 저림, 부종, 중압감, 돌출된 혈관 등의 증상이 있다면 하지정맥류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03.jpg

     

    하지정맥류 증상이 매우 심할 땐?

     

      하지정맥류는 치료를 받지 않으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진행성 질환이므로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증상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검진을 받고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만약 치료를 받지 않으면 증상의 악화는 물론 경우에 따라 피부 궤양, 피부 착색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거미줄 같은 작은 혈관도 늘어나 미용적으로 악화되어 치료가 어려워집니다.

     

    04.jpg

     

    하지정맥류 치료는 잠실 편안하지흉부외과

     

      편안하지흉부외과는 서울 아산병원에서 10년 이상 수련하고, 심장과 혈관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흉부외과 전문의가 모든 의료 상담 및 진료를 주도합니다. 오직 하지정맥류만 진료하는 편안하지흉부외과는 진단부터 치료 및 수술에 최적화된 장비를 사용하며, 내원 당일 진단부터 환자가 원하는 경우 치료 및 수술까지 이루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4. Q

    하지정맥류 수술 꼭 해야 하나요?

    A

    하지정맥류는 허리디스크와 함께 대표적인 양성질환으로 특별한 경우가 아닌 경우 사망에까지 이르지 않는 질환입니다. 생명에 지장이 없다고 해서 방치하면 하지정맥 증상은 더욱 악화되어 수술이 필요한 지경에까지 이르게 됩니다.

     

    02.jpg

     

    하지정맥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

     

      하지정맥류 수술적 치료는 혈관 초음파로 진단 시 혈액이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못하고 역류할 때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합니다. 또는 다리 부종, 쥐남, 저림 등의 기능적 이상이 있거나 미용적 원인으로 본인이 근본적인 치료를 원하는 경우인데요, 단 혈전 또는 피부염 발생 등 하지정맥류의 부작용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환자의 요구와 상관없이 수술 적응증이 됩니다.

      *하지정맥의 초음파 상 역류의 관찰 (0.5초 이상) 하지정맥류(하지정맥부전)과 관련된 증상이 있는 경우*

     

    혈관외과2.png

     

    하지정맥류 수술 아프지 않나요?

     

      과거 발거술 위주의 하지정맥류 수술이 행해졌을 때에는 수술 후 통증도 심하고 회복기간이 긴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수술법이 발전하여 베나실, 고주파 수술, 레이저 수술 등과 같이 치료해야 하는 혈관을 물리적으로 제거하지 않고, 문제가 되는 혈관 안에서 치료하는 정맥 내 요법으로 하지정맥 수술 후 통증이나 회복기간 등에 대한 부담이 적어졌습니다.

     

    베나실3.png

     

    회복기간 짧은 하지정맥류 수술법은? 베나실

     

      안정적이고 우수하다고 알려진 고주파 수술이나 레이저 수술은 높은 열을 사용하기 때문에 열에 의한 조직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도입된 베나실의 경우 열을 사용하지 않고 의료용 생체접착제를 이용하여 치료하는 방법으로 물리적인 손상이나 열에 의한 손상이 없어 어떤 방법보다 수술 후 통증이 확연히 적은 치료법입니다.

     

    베나실2.png

     

    하지정맥류 베나실 잘하는 곳, 편안하지흉부외과

     

      베나실은 최근에 도입된 치료법으로 취급하는 곳도 흔하지 않고 숙련된 의료진이 많지 않습니다. 가장 최신의 진보된 방식이다 보니 잘하는 곳에서 시술을 받아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편안하지흉부외과의 이승철 원장님은 베나실의 세계적인 대가들과 함께하였고, 베나실을 개발한 메드트로닉으로부터 안정적인 시술자임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20171123_182128.png

    ▲베나실을 개발한 메드트로닉으로부터 안정적인 시술자임을 인증하는 Certification

     

    "베나실의 세계적인 대가들과 함께한 편안하지흉부외과 이승철 원장님"

     

    01.jpg

     

     

    전문성, 실력, 결과가 검증된 하지정맥류 치료
    편안하지흉부외과

     

    04.jpg

     


  5. Q

    하지정맥증상이 겨울에 더 심해지는 것 같다면?

    A

    일기예보에 따르면 올겨울 가장 추운 한파가 이번 주 주말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윗 옷은 여러 겹 입어도 큰 불편함이 없지만 다리엔 여러 벌 옷을 입을 수 없어 추위를 많이 느끼시는데요, 그래서 많은 여성분들은 보온성과 함께 패션을 뽐낼 수 있는 부츠나 레깅스, 미용 압박스타킹을 즐겨 신습니다. 하지만 이런 패션 아이템이 하지정맥증상을 더욱 악화시키는 것 알고 계시나요?


    "하지정맥증상은 왜 겨울에 더 심해지나요?"

     

    겨울1.png


     겨울은 찬 바람과 영하의 낮은 온도로 몸이 움츠러들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또한 추위에 버티기 위해 무릎까지 오는 롱부츠나 미용 압박스타킹, 레깅스 등과 같이 다리를 조여주는 제품도 마찬가지로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다리에 압력을 주기 때문에 겨울에 하지정맥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것입니다.

     

    어떤 증상이 하지정맥류일까?
    하지정맥 증상 알아보기

     

    겨울2.png

     

     

    하지정맥류는 다리에 있는 정맥 속 판막(밸브)에 이상이 생겨 혈액이 역류하는 질환입니다. 혈액이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못하고 역류하면 다리에 있는 정맥이 늘어나 튀어나오고 위와 같은 이상 증세를 느끼는 것입니다.

     

    02.jpg

     

    "하지정맥류는 어떻게 치료 하나요?"

    하지정맥류 치료법 알아보기

     

     하지정맥류는 이상이 생긴 혈관, 즉 역류 소견이 관찰되는 혈관을 찾아 치료해야 합니다. 초기에 해당하는 경우 압박스타킹이나 약물 치료와 같은 보존 치료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엔 베나실, 고주파 수술, 레이저 수술, 발거술 등의 수술적 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간단한 방법으로 치료하고 싶다면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정맥류 수술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6. Q

    하지정맥류 수술 잘하는 병원 어떻게 알 수 있죠?

    A

    하지정맥류는 현대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직업 또는 임신, 비만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흔한 듯 흔하지 않은 질환 하지정맥류 잘하는 병원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병원소개5.png


    01. 혈관 및 혈관 진환의 전문성이 있는가?

     

      하지정맥류는 정맥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이므로 혈관을 중점으로 진료하는 병원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지정맥류 진단은 반드시 혈관 초음파를 이용해 문제가 되는 정맥을 정확히 찾아내야 하며, 판막에 이상 소견으로 인한 혈액의 역류를 확인해야 하므로 혈관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의사가 있는 흉부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소개4.png

     

      흉부외과의 정식 명칭은 흉부심장혈관외과로 심장과 혈관을 중점으로 진료하며, 하지정맥류에 적합한 치료 및 수술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소개6.png

     

    02. 증상에 맞는 치료 및 수술을 하는가?

     

      하지정맥류는 종류도 매우 다양하며 이에 맞는 치료법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효과적인 치료를 원한다면 어느 한 방법을 고집하지 않고 환자의 증상과 정도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병원소개7.png

     

      편안하지흉부외과는 베나실, 고주파 수술, 레이저 수술, 발거술 등 하지정맥류 증상에 따른 모든 치료 및 수술이 가능하며, 대학병원급 첨단 수술 장비로 치료의 효율은 높이고 부작용은 최소화합니다.

     

    병원소개8.png

     

    03. 수술 후에도 책임 관리를 해주는가?

     

      하지정맥류는 수술을 받은 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지정맥류가 재발하여 재수술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하지정맥류 수술 후에도 어떤 관리 프로그램이 있는지 잘 따져본 후 하지정맥류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병원소개9.png

     

     

    하지정맥류 수술 잘하는 병원? 해답은 편안하지흉부외과

     

    08.jpg

     

    ① 환자의 안전을 위한 1인 1기구 사용 및 1회용 사용 원칙 고수

     

    05.jpg

     


    ② 번거로움 없이 당일 진료 및 수술, 원스톱 시스템

     

    07.jpg

     


    ③ 1인 집중 회복실에서 전문적으로 편안하게

     

    01.jpg

    편안하지흉부외과는 하지정맥류 수술 후에도, 환자분들이 증상 등에서 만족을 느낄 때까지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